한누리교회는 건강한 교회입니다.

한누리교회는 1993년 1월 17일 개척예배를 드리면서 시작되었고, 대한예수교장로회 합신총회, 북서울노회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합신총회는 바른신학, 바른교회, 바른 생활을 이념으로 하여 참신한 개혁주의적 신앙을 펴나가는 건전한 교단입니다. 총회는 21개의 노회로 구성되어 있으며, 약 900 교회, 2,636명의 교역자, 그리고 약 152,000여명의 성도가 하나님의 나라를 위해 모여 예배하며 사역하고 있습니다. 합신총회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은 총회 홈페이지 www.hapshin.org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한누리교회는 영광스런 주님의 교회입니다.


성경에서는 교회를 ‘영광스러운 주님의 교회’(엡5:7) 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우리 교회의 머리는 예수 그리스도이시며(엡5:23) 예수 그리스도의 몸된 우리 교회는 머리되신 예수 그리스도의 영광을 위해서 존재합니다.

 


한누리교회는 두날개를 가진 사도행전적 교회입니다.


한누리교회는 하나님이 디자인하신 사도행전의 교회들처럼 제자삼는 세계비전을 품은 두날개를 가진 교회입니다. 한 날개는 대그룹의 축제예배이며, 다른 한 날개는 소그룹으로 모이는 구역식구 모임입니다. 주님께서 12명의 제자들을 훈련시켜 복음을 확장시켰듯이, 모든 성도가 제자되고 또 다른 사람을 제자삼는 ‘한누리 세계비전’을 마음에 품고 달려가고 있습니다.